스킵네비게이션

글로벌동신 Dongshin University
글로벌동신학술연수

글로벌동신


이탈리아스위스프랑스벨기에네덜란드서 학술연수

해외 기업탐방전공연수단기연수교환학생 등 다양

 

 

 1학기말 시험이 끝나면 시작되는 캠퍼스의 여름 방학. 9월 2학기 개강까지 대학생들에게 주어지는 두 달이 넘는 시간.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어쩌면 앞으로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 동신대 재학생들은 여름방학 동안, 학교의 지원을 받아 세계 속에서 경쟁력을 키웠다.

 

▲유럽 학술연수

 

 동신대는 매년 여름방학마다 학술장학생을 선발해 해외연수를 보내고 있다. 2017년 유럽 발칸반도 9개국, 2018년 러시아와 핀란드,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에 이어 올해는 12일 동안 이탈리아와 스위스,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를 돌았다.

 

 선발 경쟁부터 치열했다. 30명을 선발하는데 82명이 지원해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가렸다.

 

 이들은 연수를 떠나기 전까지 팀별 미팅을 통해 방문할 나라와 도시의 역사, 문화유적지에 대한 자료를 직접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연수 일정을 각자 세웠다. 연수를 다녀온 뒤에는 연수 소감문을 작성해 책으로 엮는다.

 

▲해외 전공연수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연관된 해외 세미나, 워크숍, 박람회에 참여하거나 해외 대학과 기관, 산업체를 직접 견학할 수 있는 해외 전공연수가 여름방학 동안 진행됐다.

 

 학생들이 팀을 구성해 전공과 연관된 주제를 정한 뒤 연수 지역과 일정, 프로그램을 직접 계획하고 운영했다. 올해는 총 8개 팀, 39명이 미국, 독일, 일본과 싱가포르, 남아프리카공화국, 태국에서 4~11일 동안 전공연수를 진행했다.

 

▲해외 기업탐방

 

 에너지네가와트시스템 기초인력양성사업단의 지원을 받은 신재생에너지전공 재학생 33명은 일본 북해도와 삿포로에서 신재생에너지와 IT 계열 기업, 관공서, 풍력발전단지 등을 둘러보며 경쟁력을 키웠다.

 

 천연물바이오식의약 전문인력양성사업단도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바이오식의약 산업 해외박람회에 학생들을 보내 동기 부여를 한다.

 

 대학일자리센터는 해외 기업탐방을 매년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호텔경영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디지털콘텐츠학과, 정보통신공학과 학생 16명이 일본 도쿄로 향한다. 유명 호텔과 IT 분야 기업체를 방문해 전공 관련 업무와 채용 절차 등을 직접 체험하면서 해외취업의 꿈을 그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