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동신뉴스룸 Dongshin University
동신뉴스룸최신뉴스

최신뉴스


동신대 대학원생 정수정씨 ‘2019 차세대연구지원사업’ 우수 연구자 선정

조회 284

홍보협력팀 2019-12-18 09:19

동신대 대학원생 정수정씨 ‘2019 차세대연구지원사업’ 우수 연구자 선정

 한국상담심리학회 ‘자존감 유형에 따른 SNS 중독경향성 간 차이’ 호평

 

 동신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대학원에 재학 중인 정수정(지도교수 송연주)씨가 한국상담심리학회의 ‘2019 차세대연구지원사업’ 석사 부문 우수 연구자로 선정돼 상장과 연구 지원금 50만원을 받았다.

 

 정씨는 ‘자존감 유형에 따른 SNS 이용 동기와 중독경향성 간의 차이 : 인스타그램 이용자를 중심으로’를 연구 주제로 제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반적 자존감’이 높고, 내가 처한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조건부 자존감’이 낮을 때 SNS 중독에 걸릴 위험이 적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를 통해 일반적 자존감을 높이고 조건부 자존감을 낮출 수 있는 심리 치료를 통해 SNS 중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대안을 제시했다.

 

 정씨는 “좋은 기회를 얻어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지도교수님께서 많이 신경 써 주시고 잘 지도해주신 덕분이다”며 “본인의 연구가 향후 SNS 적응력을 기르는데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차세대연구지원사업’은 한국상담심리학회가 차세대 학자들의 연구를 더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하게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