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동신뉴스룸 Dongshin University
동신뉴스룸최신뉴스

최신뉴스


동신대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전남 유치에 힘 쏟는다'

조회 380

홍보협력팀 2019-12-04 09:34

첨부파일

동신대

 전남도·한전·광주전남 10개 대학과 공동협력 협약 체결
 
 
 동신대학교가 전남도, 한국전력공사, 광주·전남 10개 대학과 함께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유치를 위해 공동 협력키로 했다.
 
 최일 동신대 총장은 3일 광주 서구 치평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광주·전남 대학 총장 간담회에 참석해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유치를 위한 공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동신대를 비롯해 전남도와 한국전력공사, 전남대·조선대·광주과기원·광주대·광주여대·호남대·목포대·순천대·초당대가 참여했다.
 
 이들은 한전공대와 연계해 광주·전남 에너지밸리를 세계적 산학연 클러스터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구축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했다.
 
 특히 AI 융복합 산업, 자동차, 에너지 신소재, 의료바이오, 금속 신소재, 고기능성 석유화학, 탄소산업 등 소재·부품·기초산업 연구·육성과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차세대 방사광가속기를 반드시 구축해야 한다데 뜻을 같이 했다.
 

 앞으로 차세대 방사광가속기를 한전공대 인근 연구소·클러스터 부지에 유치하기 위해 공동협력하고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호남권 유치위원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키로 했다.

 

 차세대 방사광가속기를 활용한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그 성과를 활용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또 연구개발 공동연구, 장비 공동활용, 교육·연구 협업 등 광주·전남 대학과 한전공대 간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방사광가속기는 전자를 총으로 쏴 빛의 속도로 올려 만들어진 빛으로 물질의 미세구조와 현상을 관찰하는 최첨단 대형 연구시설이다. 에너지 신소재, 신약개발 등 모든 기초과학 분야 연구에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