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동신뉴스룸 Dongshin University
동신뉴스룸최신뉴스

최신뉴스


동신대 천연물 바이오식의약 전문인력 양성사업단, 상해식품박람회 탐방

조회 439

홍보협력팀 2019-11-21 11:43

동신대 천연물 바이오식의약 전문인력 양성사업단, 상해식품박람회 탐방

동신대 천연물 바이오식의약 전문인력 양성사업단, 상해식품박람회 탐방

 
 전남도 산학협력 취업패키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동신대학교 천연물 바이오식의약 전문인력 양성사업단(단장 박경목 교수)은 11월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중국 상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린 '2019상해국제식품박람회(FHC CHINA 2019)'를 탐방했다.

 

 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동신대 식품영양학과, 제약공학과, 한약재산업학과 재학생 20명은 박람회 기간 차와 커피, 와인과 맥주, 육류, 치즈 및 유제품 등 각각의 주제관을 방문해 다양한 식품을 기반으로 한 천연물을 조사했다.

 

 또 가공에 이용되는 기기들을 조사하며 천연물의 종류와 다양한 활용 및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상해국제식품박람회는 중국내 식품박람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올해는 아시아, 유럽, 미주 등 48개국의 국제 수입업체, 유통업체, 소매업체 및 식품 서비스 전문가들이 식재료와 가공식품, 식음료 등을 출품해 국제 식품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박람회에 참여한 손화자(식품영양학과 3학년)씨는 “전 세계 식품 기업과 식재료, 가공식품을 한 자리에서 조사하며 세계적인 트렌드와 천연물 바이오 식품 산업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전공 분야 지식의 폭을 넓혀 가족회사로의 취업을 통해 국제식품박람회에 업체 담당자로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