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동신뉴스룸 Dongshin University
동신뉴스룸주요뉴스

주요뉴스


동신대 에너지클러스터 공식 개관 & 한방병원 개원식

조회 12

관리자 2019-10-24 10:42

동신대 에너지클러스터 공식 개관 & 한방병원 개원식

동신대 에너지클러스터 공식 개관 & 한방병원 개원식

동신대 에너지클러스터 공식 개관 & 한방병원 개원식

동신대 에너지클러스터 공식 개관 & 한방병원 개원식

 지하1층 지상8층 규모…에너지산업 발전

 광주전남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기대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안에 구축한 동신대학교 에너지클러스터가 공식 개관했다.

 

 동신대학교는 22일 오후 2시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광주‧전남혁신도시에서 ‘동신대학교 에너지클러스터 개관 & 나주동신대한방병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에너지클러스터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개원‧개관식에는 김필식 해인학원 이사장, 최일 동신대 총장, 이민숙 동강대 총장, 최진봉 동신대 나주한방병원장, 강인규 나주시장, 김선용 나주시의회 의장, 이민준 전남도의회 부의장 등을 비롯해 동신대 교직원과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사, 국민의례, 내‧외빈 소개, 경과보고, 환영사, 축사, 폐회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식전‧후 행사로 VIP 테이프 커팅, 시설 순회가 이어졌다.

 

 1층 로비에서는 동신대 뮤지컬실용음악학과 학생들의 공연, 우리차를 마시며 50여 년 전 나주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나주역사테마 사진전’이 마련됐다. 사진전은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동신대 에너지클러스터는 연면적 2만6680㎡, 지하 1층~지상 8층 규모다.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사회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과 대학이 함께 발전하며 혁신도시 주민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했다.

 

 1층은 북카페와 편의 시설 등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2층에는 지역민과 동신대 재학생 등이 사용할 수 있는 대강당, 소강당, 세미나실, 시민운동처방센터가 들어서 대학과 지역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6~8층에는 동신대 한의과대학과 보건복지대학 재학생들을 위한 교육‧임상 실습 시설, 동신대 에너지융합대학 2개 학부 8개 전공 소속 미래 에너지 신산업 인재들을 위한 현장 교육 실습 공간을 비롯해 산학공동연구센터, 메이커스페이스(창작공간)가 들어설 예정이다.

 

 옥상에는 옥상정원과 소공연장이 마련돼 지역민들의 쉼터, 문화 공간 역할을 한다.

 

 나주동신대한방병원은 3~5층에 83개 병상과 건강검진센터, 체력증진실, 최첨단 의료장비 등을 갖추고 혁신도시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한‧양방 협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혁신도시 16개 공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동신대는 앞으로 혁신산단 입주기업 대표협의회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 산업체와 대학 간 인적 자원 및 기술 교류에 나설 예정이다.

 

 향후에는 동신대 평생교육원을 에너지클러스터 내 운영하며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자기계발 수요를 반영해 수준 높은 재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전문 지도자 과정 개설 등을 통해 지역의 지식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최일 동신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에너지클러스터를 산·학·연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 혁신도시 기업은 물론 지역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에너지밸리 활성화와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