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동신뉴스룸 Dongshin University
동신뉴스룸주요뉴스

주요뉴스


“동신대학교를 빛낼 스타가 되겠습니다”

조회 126

관리자 2019-12-23 10:04

“동신대학교를 빛낼 스타가 되겠습니다”

 취업사관학교 DS STAR 5‧대정 851차 선발 완료

 장학금자기계발비학습비멘토 교수 등 파격 지원 예정

 스타학생 육성 프로젝트 가동취업 명문대 위상 강화

 

 “동신대학교를 빛내는 학생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스타 학생을 육성하기 위한 동신대학교의 야심찬 <취업사관학교> 프로젝트가 본격 가동됐다.

 

 동신대학교(총장 최일)는 지난 11월 서류 심사와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DS STAR 학생 5명과 대정프로그램 참여 학생 85명 등 총 90명의 취업사관학교 학생을 1차 선발했다.

 

 취업사관학교는 내년 3월 2차 모집을 거쳐 최대 200명까지 선발하며 위용을 갖출 계획이다.

 

 DS STAR 프로그램에는 치열한 경쟁 끝에 ▲정보통신공학과 김혜란(1학년) ▲아동영어교육학전공(1학년) 이가연 ▲항공서비스학과 박지영(2학년) ▲방사선학과 김정연(3학년) ▲전기공학과 최성훈(3학년) 등 5명이 1차로 뽑혔다. 내년 신입생과 복학생을 대상으로 2차 선발을 거쳐 최대 15명까지 모집해 3월부터 12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DS STAR’는 학과별 우수 학생과 5~7급 공무원 및 지역인재 7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학과 평균 등수 10% 이내의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다. 이들에게는 토익 취득 점수, 학과 석차, 학습 목표 실현 등을 평가해 학기당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자기계발비와 학원 또는 인터넷 강좌를 수강하도록 학습비를 연 100만원까지 준다. 전용 독서실, 각종 모의고사 등을 지원하고 학생생활관, 드림학사, 미래학사 등 취업사관학교 입사 자격이 주어진다.

 

 학생들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맞춰 ‘DS STAR 멘토 교수제’도 운영한다. 담당 교수들이 자기계발 계획 수립부터 학습지도, 학습 성과 관리까지 학생들을 1대1로 지도한다.

 

 제1기 ‘DS STAR’로 선발된 항공서비스학과 박지영 학생은 “앞으로 공부할 수 있는 충분한 동기 부여가 되는 것 같다”며 “동신대학교 DS STAR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제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통신공학과 김혜란 학생은 “DS STAR는 1학년인 제가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된 계기”라며 “체계적으로 자격증을 준비하고 공부해 7급 공무원의 꿈을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다른 취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인 ‘대정 프로그램’도 1차 학생 선발을 마쳤다. 한전 등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취업반 24명, 공무원 취업반 27명, 준공공기관 등 기타 취업반 30명, 해외취업반 4명 등 85명을 선발했다.

 

 이들에게는 취업 분야에 맞춰 토익,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컴퓨터 활용 능력시험, NCS 등에 대비하도록 도움을 주고, 성과 장학금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학기당 팀별 교육지원비 100만원, 언어교육원 영어강좌 무료 수강, 학생생활관 취업사관학교 입사 자격을 준다.

 

 동신대는 ‘DS STAR 프로젝트’와 ‘대정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률의 양적‧질적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한편 동신대 대학일자리센터는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2일 동안 전북 남원시 켄싱턴 리조트에서 2020학년도 ‘DS STAR’와 ‘대정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캠프’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