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동신뉴스룸 Dongshin University
동신뉴스룸주요뉴스

주요뉴스


2019 취업지원 분야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우수상

조회 72

관리자 2019-12-23 10:08

2019 취업지원 분야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우수상

2019 취업지원 분야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우수상

 고용노동부, 체계적 학생경력관리시스템 구축 등 호평

 

 동신대학교(총장 최일)가 12월 17일 고용노동부로부터 ‘2019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취업지원 분야 우수상인 한국고용정보원장상을 수상하며 취업 강자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과시했다.

 

 동신대는 체계적인 학생종합경력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입학에서부터 졸업 후까지 전 생애주기에 걸쳐 경력관리가 가능하도록 e-포트폴리오 체계를 갖췄다. 구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재학생과 졸업생 개인별 맞춤형 경력관리를 실시하고, 부서별 협업과 연계 프로그램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교내 150여 개에 달하는 비교과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각 프로그램별로 핵심 역량 기반 평가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사업에 반영했으며 분석 데이터를 공유하는 등 환류시스템을 원활하게 가동하고 있다.

케어링신호등시스템을 활용한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상담시스템도 호평을 받았다.

 

 재학생들의 대학 생활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진로지도와 상담이 필요한 학생의 경우 초기 관리를 실시함으로써 진로 고민으로 인한 학업중단 등 재학생들의 중도탈락률을 낮추고 최적의 진로 지원을 하고 있다. 교과목 담당교수와 학교 지도교수, 진로‧취창업‧심리 분야 전문상담사가 연계된 심층 상담도 이뤄진다.

 

 체계적인 취업 지원에 힘입어 동신대학교 취업률은 최근 9년(2009~2017년) 중 7년 동안 졸업생 1천명 이상 광주‧전남 일반대학 가운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자료인 2017년에는 70.9%로 마의 70% 벽을 뚫었으며 유지취업률도 90.2%(1차 기준)을 기록했다.

 

 최일 동신대학교 총장은 “동신대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도록 돕기 위해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해가고 있다”면서 “앞으로 진로지도에서 취업후 추수지도까지 학생종합경력관리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